FANDOM

소개편집

대제국의 유일무이한 기계병기. 정식 명칭은 '저예산 고효율적 주력 기갑병기' 다.

인룡급을 제외한 다른 드라켈들은 주로 산업지구에서 1차적으로 기본적인 틀을 잡아가면서 대량생산을 하고 이후 지정된 등급에 따라 2차생산을 한다.

용의 형상을 지니고 있으며 등급에 따라 특정 부분들이 강조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황족들이나 귀족들의 주문에 따라선 다른 외형을 가지기도 한다.

지룡급편집

주 역할 : 지상전, 장거리 포격 지원, 운송차 호위

무장 : 200K 2문 고열 충전포, 4단 근접 대응용 게틀링 유닛, 고정식 장거리 자주포 가변 장치

대제국이 전차와 자주포의 장점을 종합하여 개발한 드라켈.

중원거리에서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하며은 근접 대응용 게틀링을 통해 근접전을 어느정도 해결할수가 있다.

전투용 이외에도 특수한 물건을 옮길때 호위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천룡급편집

주 역할 : 고룡급 드라켈 호위, 공중전, 거점 폭격

무장 : 100MM 합금 강화탄 내정식 게틀링건, 목표 감지형 고도 추격 미사일, 폭격용 미사일 컨테이너

공중전 장악을 목표로 만들어진 드라켈.

하늘에서의 안정적인 비행을 목표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1차생산시 틀의 강도가 다른 드라켈보다 약하다.

초기엔 공중전투를 위해 개발되었지만 이후 지상지원을 위해 폭격용 미사일 컨테이너를 도입하게 되었다.. 

천룡급 드라켈의 미사일의 유도기능은 다른 미사일들과는 차별적이여서 이 미사일을 회피한 경우는 거의 소수라고 한다.

해룡급편집

주 역할 : 해상전, 해저전, 대륙 영해 감시

무장 : 대공전용 레일건, 해전 개조형 거함포 2문, 해저전 대비용 잠수함 출격포트

대제국의 해안을 지키기위해 개발된 드라켈. 

해상에서의 전투가 드물기 때문에 주로 해상에서 지상군을 엄호하는 용도로 출격하지만 해전에서의 강함도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

해저전을 대비하기 위해 하단부에는 잠수함 출격포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조종식 AI로 움직이는 잠수함이 있으며 이 자동 잠수함은 출격포트에 항시 대기중이다.

비룡급편집

주 역할 : 적진 강습, 지정 인물 추적, 중요 시설 정찰

무장 : 강습전용 고속연발 게틀링포드, 빔 블레이드 윙, 고밀도 조준형 유도 미사일, 추적용 감시 레이더망

천룡급의 안정적인 기능을 모두 하향한 대신 단일대상에 대한 강습과 격파를 목표로 개조된 드라켈.

본래는 천룡급 강습사향 이라는 이름으로 지정됬지만 압도적인 공격능력이 크게 평가받아 등급이 생겨나게 됬으며 이에 따라 많은 연구를 진행중이다.

'기체 자체가 무기' 라는 계획으로 잡아놨기 때문에 비룡급 드라켈의 탑승자들의 생존 확률은 다른 드라켈 조종사보다 낮다고 한다.

강룡급편집

주 역할 : 돌격을 통한 적진 붕괴, 시위 진압

무장 : 돌격용 라이노 소드, 중거리 대응전용 미사일 런처, 초가속 부스터

대제국에서 식민국의 시위 진압을 위해 개발했던 드라켈.

본래는 지룡급 드라켈에 대검들을 장착해 운용했으나 진영파괴에 효과적임이 판단되어 등급이 지정되었다.

빠른 진영 붕괴를 위해 초가속 부스터를 4개나 장비하여 거대한 동체에 빠른 민첩성을 얻었으나 그 가속력의 제어가 불안정하여 많은 문제를 야기시켰다.

최근엔 급정지 브레이크 버튼을 개발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전장에서든 진압에서든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순룡급편집

주 역할 : 아군 지원, 부상자 및 물품 후송

무장 : 방위용 빔 건, 호송용 컨테이너

대제국의 기사들과 드라켈들을 보조하기 위해 만든 드라켈. 무장이라고는 오직 방위용 빔 건 하나뿐이기 때문에 전투적인 능력은 거의 없다.

자동 치료 광선도 도입하려고 했으나 기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때문에 부상자나 물품 호송을 위한 컨테이너를 장비하게 되었다.

압도적인 힘을 중심으로 하는 대제국의 방식에 어긋난다고 생각해 제외하려고 했지만 전략적인 측면을 고려해야한다는 의견에 제외되지 않고 개발되었다.

전투능력이 다른 드라켈들에 비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등급의 드라켈들과 합류한 상태로 이동해야 한다.

시룡급편집

주 역할 : 정보 수집, 적진 정보 해킹

무장 : 방해전파 포, 다목적 레이더

다른 세계의 정보수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드라켈.

적의 전기신호를 강제로 증폭시키거나 기계들을 고장나게 만들수 있는 방해전파 포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드라켈들의 화력보다는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상단에 장비된 다목적 레이더는 여러 방면에 이용되고 있으며 전파율를 극도로 상승시키면 적의 거대병기도 자유롭게 부릴수 있다고 한다.

고룡급편집

주 역할 : 전선 지휘, 적 주력 군대 파괴, 다른 차원 이동

무장 : 대형 이온 함포, 호위병기 사출포트

전투상황에서 효율적인 전선 지휘를 위해 개발된 드라켈.

다른 드라켈들과는 다른 거대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수의 호위병기들을 지님과 동시에 빨리 내보낼수있는 사출포트를 장비하게 됬다.

중앙에 있는 거대한 이온 함포가 특징이며 킹스 게이트 없이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는것이 가능하지만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불안정한 시공의 흐름을 타는것이기 때문에 위험요소가 많다.

고룡급 드라켈의 제작엔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황족들의 부를 상징하는 요소로 개인용 고룡급 드라켈을 운용하기도 한다.

인룡급편집

주 역할 : 다양한 전투 상황에 대한 대처, 다른 등급의 드라켈 호위, 국가 방어

무장 : 다목적 버스터 블레이드, 중거리 견제용 헤드 발칸 유닛

드라켈의 운용을 조금 더 균형있게 잡아가면서 더욱 강해지기 위해 산업지구에서 고안한 등급의 드라켈.

특정 상황에서만 이용되는 다른 등급의 드라켈과는 달리 만능으로 사용할수가 있어서 기사단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량생산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상위기사단과 일부 황족들에게만 인룡급 드라켈이 보급되었으며 앞으로도 무한의 가능성이 보이는 신병기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